카테고리 없음

색인이 뭔가요? 색인 수동 등록 방법

QuestionMan 2023. 3. 6. 16:18
반응형

색인이란?

 

색인(Index)은 정보를 쉽게 찾기 위해 일정한 규칙에 따라 표시나 기록한 목록을 말합니다. 컴퓨터 분야에서는 데이터베이스나 검색 엔진에서 데이터를 찾기 위해 사용되는 용어로, 색인은 검색 대상이 되는 문서에서 특정 단어나 문장을 추출하여 그것을 색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이렇게 저장된 색인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면 검색어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문서나 데이터를 빠르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검색 엔진에서 '영화'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색인 데이터베이스에서 '영화'라는 단어를 포함하는 문서나 웹 페이지를 빠르게 찾아서 검색 결과로 보여줍니다.

 

 

색인을 수동으로 등록하는 방법

 

검색 엔진에서 새로운 웹 페이지나 업데이트된 웹 페이지를 자동으로 인식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새로운 웹 페이지나 업데이트된 웹 페이지가 검색 결과에 빠르게 반영되도록 하려면 수동으로 색인을 등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동으로 색인을 등록하는 방법은 각 검색 엔진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동으로 색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웹 마스터 도구(Google Search Console)에 로그인합니다.
  2. 등록하고자 하는 웹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캐시 및 색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4. 'URL을 요청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등록하고자 하는 URL을 입력하고 '요청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검색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동으로 색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에 로그인합니다.
  2. 등록하고자 하는 웹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도움말 및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검색어순위 제보' 탭을 선택합니다.
  5. '페이지 제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등록하고자 하는 URL을 입력하고 '제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수동으로 색인을 등록하면, 검색 엔진이 새로운 웹 페이지나 업데이트된 웹 페이지를 빠르게 인식하고 검색 결과에 반영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반응형